언론보도


이상적인 모양 변형과 비대칭 교정하는 소음순·질 성형수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1-09-07 17:57 조회159회 댓글0건

본문

사람의 신체는 유전 요소에 의해 모양이 결정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후천적으로 모양이 변화하기도 하는데, 자극이나 염증에 의한 것이 대표적이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과 다르게 돌출돼 있지 않기 때문에 염증성 질환이 발생하기 쉬우며, 그로 인해 소음순 늘어짐이나 비대칭을 흔히 볼 수 있다. 변형된 모양은 개인마다 모두 다르기 때문에, 똑같이 모양을 변화시키고 기능적인 불편함을 줄인다는 목적을 지니고 있다 하더라도 수술 방법은 달라지게 된다.


소음순 수술이 필요한 상황은 여러 가지가 존재한다. 일부나 양쪽이 비대해서 바지, 스타킹 등 하의 착용시 불편함을 느끼거나 비대칭해 소변이 한쪽으로 타고 흐르는 경우, 쓸림이 발생하는 경우, 좌우 크기나 모양이 다른 경우 등이 있다. 비대증으로 인해 잦은 염증이 생기면서 붓고 아프고 뾰루지가 생기는 경우, 끝부분의 색이 착색돼 갈색이나 회색으로 보이는 경우, 성 접촉시 소음순이 말려 들어가 통증을 보이고 자극이 적은 경우 등에도 소음순 성형을 고려할 수 있다.

여자 소음순 수술은 기능적인 부분과 더불어 미적인 부분까지 고려해야 하기에 사전에 디자인을 하고 나서 진행하게 된다. 그 후 계획했던 대로 절개를 한 후 지혈을 거쳐 미세봉합을 해 마무리하게 된다. 따라서 얼마나 세밀하게 절개해 조직과 혈액의 손실을 줄이는지, 자연스럽게 자리 잡는지가 중요하다. 이를 위해서 레이저 장비를 이용하고, 머리카락보다 가느다랗고 생착을 유도하는 특수 봉합사를 이용한다.

수술 후 관리 역시 철저히 해주어야 한다. 부기를 방지하기 위해 2일 정도 얼음 팩을 해주고, 마찰을 줄이기 위해 꽉 끼는 옷이나 과격한 운동은 1~2주 정도 피해주어야 한다. 4주 동안은 성 접촉, 목욕을 피하고, 회복 기간 동안 흡연, 음주, 심한 운동을 삼가야 한다. 민감한 부위이기 때문에 전후 사진 등 후기가 적은 편인만큼 의료인의 역량을 상세히 알아본 이후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모양, 크기, 두께, 색깔, 감각을 모두 고려해야 하는 만큼 최소 침습으로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소음순 수술은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방법을 병행하기도 한다. 대표적인 것이 음핵 수술이다. 단순 소음순 성형만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없을 때 진행하는 편으로 주름이 심하게 늘어지거나 염증 등으로 음핵이 숨겨지면서 성 접촉에서의 만족도를 느끼는 빈도가 줄었을 때 시행하는 편이다. 신경 덩어리라 할 정도로 매우 예민하고 중요한 곳이기에 가급적 손상을 주지 않으면서 진행해야 한다. 

 

 

▲노아미 원장 (사진=원더여성의원 제공)

 

 

주로 감각이 약하거나 성 불감증이 있는 경우, 소음순 비대증 등으로 인해 음핵을 덮은 부분이 과도하게 두꺼운 경우, 표피가 돌출돼 상처가 나거나 가렵고 분비물이 끼어 냄새가 나는 경우, 선천적으로 지나치게 작거나 노출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 고려해볼 수 있다. 주변의 비정상적인 조직을 박리해서 제거하거나 위치를 끌어올려주는 것, 적절한 노출 및 확대를 하는 것 등 다양한 방법이 있기에 환자의 상태에 따라 맞춰서 시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여성 불감증 문제가 있을 때에는 음핵성형뿐 아니라 질 성형을 시행하기도 한다. 질은 임신, 출산, 성 접촉, 노화 등으로 인해 점막의 탄력이 이완되면서 근육의 손상이 생길 수 있고, 심한 경우에는 직경이 늘어나 질 방귀 현상이나 자극이 저하되는 상황이 초래될 수 있어 이를 복원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로 늘어난 질 내부를 레이저로 절개하는 레이저 질 성형 방법을 이용하며, 이완된 근육과 점막을 봉합해 주름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원더여성의원 노아미 원장은 “질 성형술은 임신, 출산, 노화 등으로 인해 근육이 손상되거나 탄력이 떨어진 경우, 탕에 들어가면 질 내에 물이 새어 들어오는 경우, 질 방귀가 잦은 경우, 늘어난 느낌과 더불어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요실금 증상이 있는 경우 등에서 고려해볼 수 있다. 또한 여성에게 있어 민감한 부분을 다루는 만큼 여성성형 및 여성 질환에 대한 임상 경험을 갖춘 의료인에게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따라서 단순히 비용, 가격 측면에서 접근하기보다 이를 다루는 산부인과를 통해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코멘트 0건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할 경우에는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